2023 상반기 선교(사역)보고서
2023-07-06 15:43:52
월간현대종교
조회수   55

2023 상반기 선교(사역)보고서

 

 

 

 

수신 : 이리중앙교회 조성천 목사님

참조 : 선교담당자님

 

 

1) 인사

 

그동안 평안하셨는지요? 코로나가 어느 정도 마무리되는 중에 선교보고서를 보내드리게 되어 참으로 감개무량할 뿐입니다. 이제는 어떠한 상황과 조건 속에서도 가장 좋은 것으로 우리의 것을 준비해주시는 하나님만 의지하며 건강하게 잘 살아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아울러 저희 현대종교 공동체는 세상 바이러스를 넘어 영적인 바이러스인 이단과의 영적 전쟁에 있어서 여전히, 그리고 무던히 노력하겠습니다. 어려운 중에도 쉬지 않고 계속되는 섬김과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때마다 빚진 맘으로 귀 교회와 섬기시는 곳들을 위해 두 손 모으도록 하겠습니다. 여호와 닛시! 여호와 삼마!

 

2) 현대종교 사역

 

* 자료실 전산화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던 현대종교가 소장하고 있는 모든 이단 대처 자료의 전산화 작업이 고 탁명환 소장 30주기인 2024년까지 잘 마무리되도록 열심히 작업하고 있는데 제대로 잘 준비해서 한국교회와 이민교회, 그리고 선교사님들과 각 나라 현지인들에게까지 잘 나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전히 받는 만큼 거룩한 부담감을 안고 여러 가지로 더 열심히 베풀도록 하겠고요! 기대해주시고, 기도해주시길 바랍니다.

 

** 법적 소송들

얼마 전 이단 사랑하는교회와 유병언 구원파에서 같은 날 언론중재신청을 해왔습니다. 역시나 소송 등은 결코 멈춰지질 않는구나, 싶었지만 이것이 저희 사역 중 중요한 한 가지인 것을 잊고 있었던 마음에 다시 불을 붙여주신 것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진행했고, 결국 둘 다 정정 보도가 아닌 반론 보도로 합의가 되었답니다. 앞으로는 반론 보도조차 허락하지 않도록 지혜롭게 대처하겠다는 다짐을 했으며, 기자들의 기사도 시비거리가 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여 기사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한 가지 더는 그간 대부분 소송이 저희 승소로 마무리됐으나 이단 옹호자 ‘황규학’ 씨와의 소송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선친과 저희 형제들을 모욕하고 명예 훼손한 부분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지만 저희가 생각하는 결론에 도달하지 않아 현재 고등검찰청에 항고한 상태인데, 이단도 이단이지만 이단 옹호자들로 인한 한국교회의 혼란이 가중되지 않도록 이 문제에도 간절한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 후원교회와의 MOU

최근 코로나가 조금씩 물러나기 시작하면서 강의사역의 회복됨과 동시에 현대종교를 찾아오는 손길들이 늘고 있습니다. 귀한 목회자들(선교사님들)과 성도님들, 그리고 청소년에서부터 초등학생들까지요! 동역자들과의 교제와 식사 나눔이 얼마나 행복한지 모르겠습니다.^^ 아울러 좀 더 깊게 교제와 동역을 나누고자 하는 교회 등과는 올해 수원북부교회를 1호로 협력기관(MOU) 관계를 맺고 있답니다. 현재도 여러 곳에서 연락이 오고 있는데 혹시나 귀 교회에서도 동참하길 원하신다면 함께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현대종교는 귀한 섬김과 기도로 힘을 얻고, 후원교회들은 저희 자료와 정보가 큰 힘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3) 기도 제목
 

*그동안 저희 직원들은 물론이거니와 가족들의 강건함까지 기도해주셔서 너무도 감사한 마음입니다. 현대종교 직원들과 직원 가족까지도 힘내어서 주어진 사역 더욱 잘 감당토록 하겠습니다.

*이단과의 소송에 있어 기도는 여전히 큰 힘이 됩니다. 남은 소송도 잘 해결될 수 있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강의사역은 이제 온전히 회복되고 있습니다. 아직 평일보다는 주일 사역을 중심으로 집회 초청이 이뤄지고 있긴 하나 그래도 모든 것이 감사할 뿐입니다. 특히 여름 수련회 강의사역도 예전처럼 잘 진행하고 있는데 이 모두가 후원교회들의 기도 덕분이라는 것을 잊지 않고, 30년 전 처음 아이들을 만났던 그 맘으로 올여름 강의사역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단 피해자들, 특히 이단 2, 3세 피해자들의 회복과 치유를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합니다.

 

4) 사역 방향과 부탁 말씀

 

이번 보고서엔 늘 말씀드렸던 저희의 정보와 자료 제공에 있어 혹시나 놓치고 계신 것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소소하긴 하나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주보를 통한 이단 대처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주보는 그저 소식지가 아니라 여러 방면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영적 안내지임과 동시에 이단 대처의 역할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 하여 오랜 시간 저희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주보에 들어갈 이단 대처내용을 엄선해서 담고 있으니 매주 교회 주보에 담아주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기에 더해 다음 세대를 위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 등 할 수 있는 한 여러 일을 통해 이단 관련 소식과 정보를 전하고 있고, 특히 홈페이지에 이단 사업체 등을 담아놓은 것도 성도님들과 교회에서 잘 활용해주셨으면 합니다. 올여름도 역시나 열심히 업데이트 중인데 이러한 일들이 작게나마 이단 대처의 첫걸음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영어와 중국어로 번역한 이단 대처 E-BOOK이 각국의 선교사님들에게 나뉠 수 있도록, 아울러 해외로 나가는 성도님들에게는 전 세계의 한국 이단의 활동을 담은 K 이단 자료 등이 준비되어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물론 후원교회들은 모두 무료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무더운 여름, 부디 영, 육 간 강건하게 잘 지내시길 기도하겠습니다.

 

 

2023. 6. 30. 현대종교 탁 지원 소장 및 임직원 드림

 

 

 

 

 

 

 

댓글

우리 2023-07-11 10:54:53
^^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8 2025 상반기 선교(사역)보고서 월간현대종교 2025-07-01
7 2024 하반기 선교(사역)보고서 1 우리 2025-02-05
6 2024 상반기 선교(사역)보고서 1 월간현대종교 2024-07-08
5 2023 하반기 선교(사역)보고서 1 월간현대종교 2024-01-04
4 2023 상반기 선교(사역)보고서 1 월간현대종교 2023-07-06
3 2022 하반기 선교(사역)보고서 1 월간현대종교 2023-01-09
2 2022 상반기 선교(사역)보고서 1 월간현대종교 2022-07-07
1 2021 하반기 선교(사역)보고서 1 월간현대종교 2022-01-03
1